2024.04.13 (토)

머니브레인, IDG캐피털에서 20억 추가 투자 유치


사진 :  머니브레인 장세영 대표


AI 스타트업 머니브레인이 IDG 캐피탈 코리아파트너스로부터 추가로 20억 원 투자를 유치하였다고 16일 밝혔다.


신규 투자자로 참여한 IDG캐피탈은 텐센트, 바이두, 샤오미 등에 초기에 투자해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발판을 만들어낸 중국 최대의 세계적인 벤처캐피털이다.


머니브레인은 2017년 20억 원 투자 유치 이후, 2019년 11월 포스코기술투자, KB인베스트먼트 등에서 50억 원의 투자를 유치한 후 한 달 만에 20억의 신규 추가 투자를 유치하여, 누적 투자 금액 90억 원으로 두 번째 투자  라운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다.


이런 지속적인 투자 유치에는 미국, 중국에 이어 세 번째로 개발에 성공하여 소수의 기업에서만 구현 가능한 세계적인 수준의 인공지능 영상 합성 기술이 바탕이 되었다. 머니브레인은 올해 3년차 스타트업 기업으로 인간과 가장 비슷하게 대화하는 인공지능 기술 개발을 목표로 큰 비전을 가지고 세계 최고 수준의 인공지능 영상합성 기술을 이용하여 AI 산업 분야의 변화를 주도하고자 한다.


머니브레인 장세영 대표는 “머니브레인은 AI 분야에서 글로벌 기업들과 경쟁할 수 있는 국내에 몇 안 되는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이번 투자를 통해 인공지능 연구개발을 강화하고, IDG의 중국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중국 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