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화)

반려동물 플랫폼 애니멀고, 퓨처플레이서 투자 유치



반려동물 플랫폼 ‘애니멀고’를 운영하는 스타트업 애니멀고가 퓨처플레이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23일 밝혔다. 투자 금액은 비공개다.


애니멀고는 반려동물을 위한 호텔, 유치원, 카페 등 각종 서비스를 한곳에서 찾아볼 수 있는 종합 O2O 플랫폼 ‘애니멀고’ 앱과 함께, 서울 삼성, 도봉, 논현 그리고 제주를 포함해 총 4곳에 위치한 오프라인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다.


사용자들은 딥러닝 기술 기반의 애니멀고 플랫폼을 통해 반려동물의 혈통, 배변, 나이, 그리고 감정을 분석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이러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개개의 반려동물에게 최적의 펫 용품과 사료 등을 추천해 준다. 해당 플랫폼은 펫테크 IoT 상품 및 플랫폼 서비스를 통해 반려동물 데이터를 확보, 오프라인에 활용해 매장 서비스를 고도화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애니멀고는 반려동물 건강검진 서비스 및 전용 보험의 개발은 물론, 반려인이 부재중인 상황에서도 반려동물의 안전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메타버스형 모니터링 시스템 개발에도 힘쓸 예정이다.


이를 위해 최근 한국과학기술원 조성호 교수를 비롯하여 에듀테크 스타트업 럭스로보에서 초기 제품 기획과 사업화를 주도했던 김석중 CPO를 영입하는 등 사업 성장을 추진할 역량을 갖춘 인재를 지속적으로 영입하고 있다.


퓨처플레이 권오형 파트너는 “펫 테크 시장에서 큰 잠재력을 가진 애니멀고의 성장에 든든한 파트너로서 퓨처플레이는 다방면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며, “특히 기술적인 역량과 온오프라인 운영 노하우를 기반으로 펫 푸드, 펫 보험 등으로 확장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며, 이를 통해 국내 1 위 펫테크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라며 기대를 밝혔다.


한편 애니멀고는 하버드대학교를 비롯한 피츠버그대학교, 어바나-샴페인 일리노이대학교의 교수진 및 박사 연구진과의 연구 협업을 통해 반려동물용 생체데이터 기반 사물인터넷 디바이스와 플랫폼 연구·개발 협력을 추진하며 세계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의 성장을 준비하고 있다.


애니멀고 : https://animalgo.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