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2 (금)

신상품

나의 DNA 정보로 무늬를 새기는 ‘DNA Scarf’



인간 유전체 연구 사업에서 드러났듯 인간은 서로 매우 유사하다모든 이의 유전자 99.9%가 똑같으며 나머지 0.1%가 각 개인의 차이를 만든다인체 전체로 따지면 매우 적은 비율이지만 개인을 나머지 인류와 구분 지을 신체적 특성이며 성격 특성 등을 만들어 내기에는 충분하다.닷 원(Dot One) 의 ‘DNA 스카프는 추운 계절에 따뜻하게 두를 수 있으면서도 그러한 DNA차이를 형형색색의 도안으로 표현한 제품이다.

 

한 사람만을 위한 스카프인 ‘DNA 스카프는 0.1%의 개별 DNA 특성에 맞도록 직조 패턴을 맞춤으로 꾸민 것이다독특한 한 사람의 특성을 다양한 색상의 직물 패턴에 담아낸 셈이다. DNA 특성을 읽고 그에 부합하는 패턴을 출력하는 알고리즘을 사용하므로 유전자 암호의0.1% 만큼이나 개인별 특성을 나타내는 독특한 디자인이 가능해지는 것이다.

 

‘DNA 스카프를 주문하면 DNA 테스트 키트를 받게 된다그것으로 입 안쪽을 닦아 미리 주소가 쓰인 동봉된 봉투에 넣어 실험실로 보내면 실험실에서는 DNA 테스트 결과를 닷 원 에 보내고 닷 원 는 DNA 수치를 그에 맞는 색으로 변환하여 한 사람만을 위한 스카프를 만든다.스카프의 재질은 100% 새끼 양의 털이다.

 

‘DNA 스카프는 패션 상을 받을 만한 작품은 아니지만 나만의 흥미로운 정보를 담은진실로 독특한 뭔가를 원한다면 두르고 다닐 만한 제품이다현재 310파운드에 시판 중이다.

 

 

www.dotone.io

 

관련 기사 & 관련 이미지 : 한국무역협회 국제무역연구원

Reprinted by Permi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