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2 (금)

신상품

피자 배달 로봇 ‘DRU’



요즘 배달 로봇으로 첫손 꼽는 것은 두말할 것도 없이 드론이다하지만 음식이나 음료를 뜨겁거나 차가운 상태로 배달해야 할 때 작은 드론은 최고의 선택이 되기 어렵다. ‘드루(DRU: Domino’s Robotic Unit)’가 좀 더 적합한 선택이 될 수 있는 이유이다.

 

마라톤 로보틱스(Marathon Robotics) 에서 개발한 군사 등급의 로봇을 개량한 드루는 피자와 탄산음료를 그저 단순히 배달하는 것이 아니다이상적인 온도를 유지한 상태로 배달한다즉 소비자가 원하는 대로피자는 뜨겁게음료는 차갑게 배달하는 것이다.

 

드루는 4바퀴 달린 로봇으로 GPS가 내장되어 있어서 자전거 도로와 보도를 가로지르는 등 자동으로 배달 장소를 찾아간다역시 내장된 센서는 길 위의 장애물을 감지할 수 있어서 드루는 이들을 우회하여 목적지까지 이동할 수 있다램프가 달려서 과학 영화에서 자주 보던 번쩍거리며 소리를 내는 로봇을 닮았으며 야간 배달 시 눈에 잘 띈다.

 

드루’ 각각은 단열 처리된 방이 2개가 있어서 한 곳에는 뜨거운 피자를 넣고 다른 한 곳에는 차가운 음료를 넣을 수 있다그다음 잠그면 처음에 배달하면서 받았던 비밀번호를 입력해야만 열리므로 드루가 이동 중에 할 일 없는 청소년들이 쉽게 음식을 훔쳐갈 수 없다.

 

www.dominos.com.au


관련 기사 & 관련 이미지 : 한국무역협회 국제무역연구원

Reprinted by Permisi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