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9 (화)

신사업 아이디어

태양의 열을 이용하여 건물을 냉각시키는 하이테크 페인트, 솔콜드(SolCold)




지구 온난화와 기온 상승은 우리 모두에게 큰 문제를 제기하지만. 우리는 현재로는 에어컨디셔너 같은 공기 조절 장치를 사용하는 것에만 의지하고 있는 형편이다. 그러는 동안 우리 도시는 계속해서 더워지고 있다. 


우리에게 새로운 난방기술을 제시하는 솔콜드(SolCold)는 2016년 설립된 이스라엘 기반의 테크 스타트업으로 태양의 열을 이용해 냉각 메커니즘을 활성화하는 하이테크 페인트 SolCold를 개발하였다, 


SolCold는 태양 아래서 어떤 것이라도 식힐 획기적인 특허 코팅 재료로  SolCold는 태양이 강할수록 광선이 강할수록 냉각 효과는 강해진다. 즉 태양의 복사열이 뜨거울수록 코팅이 차가워진다. 


SolCold는 열역학, 나노 기술 및 양자 물리학 분야에서 지식의 독특한 결합 기술로 만들어졌으며, 태양 광선은 SolCold의 물질에서 반응을 유발하고 축적된 열을 복사(빛으로 열이 전달되는 방법)로 변환한다. 이 복사는 안티 스톡스 형광 (Anti-Stokes fluorescence)라고 불리는 과정에서 방출되어 냉각 효과가 나타난다.


SolCold는 붓이나 스프레이로 페인트 칠하거나 태양에 노출되는 모든 것에 고분자 타일을 붙임으로써 적용할 수 있다. 옥상에 적용할 경우 SolCold의 소재는 최대 60 %의 에너지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건물 당 연간 수천 달러의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이산화탄소 배출량과 환경오염이 현저히 줄어들기 때문에 환경에 큰 영향을 미친다. SolCold는 비용을 절감하는 것뿐만 아니라 환경 보호를 돕고 있다. 




About  SolCold

2014 년 6 월 팀 구성

2015 년 1 월 미국 특허 출원

2016 년 2 월 회사 설립을위한 첫 투자 유치

2016 년 2 월 히브리어 대학 Racah 연구소에서 실험실 테스트가 시작

2017 년 7 월 실험실 테스트 및 성공적인 POC 최종 확정, 두 번째 PCT 특허 출원 



photo : YARON SHENHAV, PROF GUY RON, GADI GROTTAS (fron left side)


About Team

야론 쉔하브(YARON SHENHAV) : CO-FOUNDER

가디 그루타스(GADI GROTTAS) : CO-FOUNDER

가이론 (PROF GUY RON)  : PHYSICS PROFESSOR, HEBREW UNIVERSITY TECHNICAL LEADER


SolCold는 현재 이스라엘 투자형 크라우드 펀드 ExitValley에[서 투자 모금중으로 미니멈 $12,000 이상 투자 참여가 가능하다 .

크라우드 펀딩 링크 >>>>


image credit :  SolCold

SolCold 웹사이트 : http://solcold.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