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화)

신사업 아이디어

PC의 교체 및 폐기에 의한 정보 유출 대책, HDD 데이터 삭제 서비스


image credit : watakoh


기밀 서류의 용해 처리 서비스 기밀 데이터 삭제를 사업으로 하고 있는 주식회사 와타코는 PC의 교체 및 폐기에 의한 정보 유출 대책에 효과적인 자기 삭제 + 물리적 파괴에 의한 하드 디스크의 완전 파괴. 데이터의 복원 · 유출을 불가능하게 하는 HDD 데이터 삭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개인 정보 나 기밀 정보 등의 취급이 신중한 현재 잘못된 PC의 폐기 방법을 선택하게 되면, 개인 신용, 또는 기업의 브랜드 이미지 저하, 손해 배상 등 심각한 피해를 미칠 수 있다. 


PC의 HDD에 기록된 데이터는 Windows 등의 OS에서 에서 파일 삭제및 형식등의 조작을 해도 파일의 관리 영역만 초기화된 실제 데이터 영역은 HDD에 남아 있는 상태가 되고 데이터 복구 소프트웨어 등을 이용하면 "삭제된 것 파일"을 복원할 수 있어 정보 유출 사고의 중요한 원인이 될 수 있다. 


와타코는 정보를 안전하게 제거할 수 있는 자기 소거+물리적 파괴에 의한 기밀 데이터 삭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기 소거에 의해 기록된 데이터의 파괴를 실시 및 물리적 파괴하여 HDD를 완전히 파괴한다. 


HDD 데이터 삭제 서비스의 5 가지 특징 

1 : 자기 소거에 의해 HDD 내부의 데이터를 파괴 

2 : 물리적 파괴에 의해 시각적으로 HDD를 파괴 

3 : 데이터 복원이 완전히 불가능 

4 : 무료 이미지 첨부 데이터 삭제 인증서 (간이 인증서)를 발급 

5 : 유료 동영상 첨부 데이터 삭제 인증서 포맷의 변경이 가능


HDD 데이터 삭제 서비스 : https://www.watakoh.com/hdd/
주식회사 와타코 : https://www.watakoh.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