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9 (목)

뉴욕 뉴스

2019 재미한인제약인협회 (KASBP) 봄 심포지엄 

재미한인제약인협회 (Korean American Society in Biotech and Pharmaceuticals : KASBP)가 주최하고, 한미약품, 유한양행, 녹십자, 그리고 SK Biophamaceuticals가 공동으로 후원하는 2019 KASBP 봄 심포지엄이 5월 31일과 6월 1일 (금, 토), 양일에 걸쳐 뉴저지 Sheraton Edison Hotel 호텔 (Sheraton Edison Hotel, 125 Raritan Center Pkwy, Edison, NJ 08837, USA)에서 개최된다.


예년과 마찬가지로 한미 양국의 제약산업 및 생명공학 분야의 여러 전문가들이 참가하는 이번 심포지엄은, ‘신약개발 - 연구벤치에서 상업화까지 (Drug Discovery and Development – From Bench to Commercialization)’이라는 주제 하에 진행된다. 


이번 봄 심포지엄에서도 많은 알찬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 있다. 본 KASBP의 창립 멤버이자 현재 PTC Therapeutics를 이끌고 있는 문영춘 박사의 기조 연설을 포함해서 총 일곱 명의 바이오/제약 전문가들과 후원사가 본인의 연구 결과와 경험 및 비전을 세미나 발표의 형식을 통해 심포지엄 참가자들과 나눌 예정이다. 


학술 발표와 더불어 KASBP는 다음세대의 제약분야를 이끌 연구자 및 지도자를 양성하기 위해서도 많은 힘을 쏟고 있다. 이를 위해 생명과학 분야의 박사과정 대학원생 및 박사후 연구과정에 있는 우수한 연구자들을 선발하여 장학금을 수여해 오고 있는데, 이번 심포지엄에서도 수상자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함과 동시에 이들의 연구를 소개하고 포스터 발표를 통해 수상자와 참여자들 사이의 교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전공 및 연구 주제별 모임의 자리를 마련하여 본인의 연구 분야및 관심 있는 주제를 중심으로 참여자들이 서로의 전문지식을 나누고, 최신 정보를 교류하게 된다. 


KASBP는 신약개발과 생명과학에 대한 학술정보 교류와 회원 간의 유대강화를 목표로2001년에 조직된 비영리 단체로서 미국 동부지역을 중심으로 출범하여 필라델피아, 보스턴, 커네티컷과 워싱턴 DC, 샌프란시스코, 일리노이 및 뉴저지에 각각 지부를 두고 활동하고 있다. 


심포지엄 관련 스케줄 및 세부사항들은 KASBP 웹사이트 (www.kasbp.org)에서 찾아 볼 수 있으며 5월 26일까지 온라인을 통한 등록이 진행중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