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금)

뉴욕 뉴스

웨스턴 유니온, 카카오뱅크와 손잡고 한국서 디지털 송금서비스 출시

덴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 2019년 02월 01일 -- 국경·화폐 간 금전거래를 선도하는 웨스턴 유니온 컴퍼니(Western Union Company)와 한국 최대 모바일 은행 카카오뱅크(kakaobank)가 카카오뱅크 모바일 앱을 통해 웨스턴 유니온(Western Union®) 디지털 송금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월 31일 발표했다. 


웨스턴 유니온의 크로스보더 기능과 카카오뱅크의 모바일 뱅킹 앱이 한데 뭉쳤다. 이제 카카오뱅크의 760여만 고객은 모바일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해외에 직접 돈을 보내고 받을 수 있다. 또한 카카오뱅크 한국 고객들은 200개를 웃도는 국가 및 지역에서 50만 곳이 넘는 대리점에 언제든 돈을 송금할 수 있다. 


오딜롱 알메이다(Odilon Almeida) 웨스턴 유니온 글로벌 송금 사업부 사장은 “카카오뱅크와 협력해 디지털 채널을 대거 확충, 매끄러운 디지털 고객 경험을 전달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디지털 서비스가 고객들의 일상에 편입된 오늘날 웨스턴 유니온의 디지털 송금 서비스는 고객들에게 하루 24시간 일주일 내내 손가락만 까딱하면 되는 편리함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시안뱅커(The Asian Banker)의 조사에 따르면 한국은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호주와 함께 디지털뱅킹 활동을 선도하고 있다. 한국의 온라인 뱅킹 거래 문화는 인터넷뱅킹에서 스마트폰 모바일뱅킹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윤호영 카카오뱅크 최고경영자는 “고객들이 원하는 뱅킹이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는 가운데 해외 디지털 송금 채널에 대한 효율적인 접근을 원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며 “글로벌 리더인 웨스턴 유니온과 힘을 모아 디지털 송금 서비스를 출시, 카카오뱅크 고객들에게 한층 강화된 디지털 송금 기능을 전달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131005057/en


Source :  http://www.westernunion.com


본 보도 자료는 Business Wire / 뉴스 와이어에서 제공 받아 게재하고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