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9 (목)

한국 뉴스

뷰티 재능 나눔 사이트 ‘우야꼬’ 론칭


토탈 뷰티 재능 거래 사이트 우야꼬
(사진제공: 동원인터네셔널)


동원인터네셔널(대표 김범준)이 토탈 뷰티 재능 거래 사이트 ‘우야꼬(www.wooyakko.com)’를 출범하였다. 

우야꼬는 ‘왜 패션, 뷰티 계열의 상품은 한정되어 있어야 하나?’, ‘나도 연예인들처럼 예쁘게 꾸밀 수 없을까?’라는 아주 기본적인 생각에서 시작된 100% 고객 참여형 서비스이다. 

우야꼬에서 취급하는 재능은 뷰티(헤어+메이크업), 네일, 패션, 플라워로 국한된다. 뷰티 관련 재능마켓의 전문성을 위해 이 이외의 재능 거래는 불가능하다. 하지만 위 카테고리에 관한 재능일 경우 어떠한 것이라도 등록할 수 있다. 

우야꼬의 강점은 크게 5가지가 있다. 

첫째, 누구나 된다. 학생, 일반인, 취업 준비생, 디자이너 상관 없이 재능이 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은 누구나 재능을 판매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되어 본인에게 알맞은 서비스를 이용하기가 쉽다. 

둘째, 여기서 다 된다. 우야꼬는 모든 뷰티 서비스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사이트이다. 헤어, 메이크업, 네일, 패션, 플라워에 관련해 한계 없이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고 제공받을 수 있을 수 있다. 

셋째, 한계가 없다. 뷰티, 네일, 스타일, 플라워에 관련된 일이라면 어떠한 것이라도 등록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옷장 정리, 의류 리폼, 나만의 네일 디자인 만들기, 아이라인 예쁘게 그리기, 꽃 시장 가이드 강의 등 그 어떠한 것이라도 등록이 가능하다. 

넷째, 배워서 남 준다. 우야꼬는 매주 다양한 뷰티 정보, 회사 웹툰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뷰티나 패션의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알짜배기 정보를 줄 수 있다. 

다섯째, 뭉치면 싸다. 김범준 대표의 오랜 뷰티 무역 경험을 토대로 공구요청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이는 ‘뭉치면 싸다’라는 모토를 토대로 공구요청란에 자신이 원하는 제품을 신청하고 신청 물량이 일정 수량을 넘기면 물품 대량 구매를 통해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우야꼬에서 판매자는 자신이 판매할 재능을 알맞은 카테고리(패션, 뷰티, 네일, 플라워)에 맞춰 등록하면 되는데 이때 자신의 재능을 소개하고 가격을 제시한 뒤 실력을 검증받을 수 있는 작업 포트폴리오, 작업 기간 등을 구체적으로 명시해 등록하면 된다. 등록된 상품은 구매자의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뷰티, 패션 계열에서 종사했던 우야꼬의 전문 트렌드 세터들이 상품의 적합성 및 판매자를 평가해 평가 이후 고객에게 서비스가 제공된다. 

구매자는 자신이 서비스 받고자 하는 카테고리 및 판매자를 선택하고 원하는 날짜, 가격 등을 선택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현재 우야꼬는 재능(상품) 판매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여러(뷰티, 패션, 플라워) 매체 및 기관들과도 접촉하고 있다. 또한 현재 판매자 등록을 완료하면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판매자 등록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문의사항은 홈페이지 혹은 전화로 연락하면 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