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9 (목)

한국 뉴스

퓨쳐누리, 베트남경찰대학교에 전자도서관 오픈

베트남 전자정부 구축의 모범 사례로 국내 IT 기술력 입증
공안부 산하, 학생수 1만8천명 규모의 종합 교육 기관으로 현지 큰 관심
우즈베키스탄, 콜롬비아, 몽골 사업에 이어 아시아, 유럽 등 도서관 시스템 해외 진출 영역 확대 기대


퓨쳐누리가 베트남경찰대학 전자도서관 시스템 오픈 행사에 참석하였다

(사진제공: 퓨쳐누리)


국내 전자도서관 솔루션 및 학술 연구 분야 정보 서비스 전문업체 ㈜퓨쳐누리(대표이사 추정호)가 15일 ‘베트남경찰대학 전자도서관 시스템’ 오픈 행사에 참석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한국국제협력단(KOICA)이 ODA 사업 일환으로 발주했으며 퓨쳐누리와 KCC정보통신이 함께 수행했다. 이 사업은 베트남경찰대학교에 전자도서관 시스템을 구축하여 소장 도서와 공안부 내부 문서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약 28만명의 공안 인력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한다. 


공안부 산하의 베트남경찰대학은 전체 학생 수가 약 1만8천명에 달하며 석·박사 학위 수여가 가능한 대형 종합 교육 기관이다. 퓨처누리는 본 사업에 다수의 현지 교육 기관 및 유관 기관들이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며 향후 국내 전자도서관 기술의 베트남 진출에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퓨쳐누리는 국내 약 200여 대학, 공공, 기관, 기업 도서관에 전자도서관 시스템을 구축해 온 업계 선두업체로 최근 베트남경찰대학, 우즈베키스탄 국립도서관, 콜롬비아 국립도서관, 몽골 국제대학교 등 해외 시장으로 꾸준히 영역을 넓히고 있다. 특히 최근 인수한 다울소프트 스마트러닝 사업부의 기술력 및 해외 레퍼런스를 보강하여 보다 차별화된 정보 서비스를 제공할 전망이다. 


출처: 퓨쳐누리

웹사이트: http://www.futurenuri.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