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4.30 (화)

미스터즈가라지, 본엔젤스로부터 투자 유치



중고차 통합검색 서비스인 미스터딜러를 운영하고 있는 (주)미스터즈가라지는  벤처캐피털인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30일 밝혔다.


미스터딜러는 빅데이터 수집, 분석, 시각화 기술을 기반으로 한 중고차 통합검색 플랫폼이다. 미스터딜러 사용자는 기존 다양한 온라인 사이트에 흩어져 있던 중고차 매물을 한 번에 검색하여 확인함으로써 매번 여러 사이트를 방문해야 하는 수고를 덜 수 있다. 또한, 객관적인 등급으로 분류된 매물들을 그래프 위에서 비교함으로써 한정된 예산에 맞는 최적의 차량을 쉽게 찾을 수 있다.  


이번 투자를 이끈 본엔젤스 윤종일 파트너는 “중고차 시장은 기본적으로 많은 정보가 파편화되고, 정보의 비대칭으로 인해 많은 문제가 발생하던 시장이었으나, 기술적인 접근이 많지 않았던 분야”라며, “미스터딜러와 같이 데이터 기반의 기술적 접근 방식은 중고차 시장에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낼 것으로 기대하며 자동차 산업에 많은 경험을 가지고 있는 신종원 대표와 창업팀의 가능성에 대한 믿음이 있었다.”라고 투자 이유를 밝혔다. 


미스터즈가라지의 신종원 대표는 “자동차를 구매하는 과정은 분명 설레고 행복한 순간이어야 함에도, 시장의 불합리한 구조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중고차 구매에 어려움을 겪고, 불안한 상태로 차량을 구매해왔다.”며, “미스터딜러를 통해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가격 기준선을 구축하고, 최적의 차량 구매를 지원함으로써 중고차 시장 정화의 시발점이 되고 싶다.”라고 밝혔다.


한편, 미스터즈가라지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 현재 수입 차종에 한하여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를 국산 차종까지 확장하고, 데이터 분석 프로그램, 웹 페이지의 개편과 함께 중고차 실차 점검, 보증 서비스 및 구매 파이낸싱 등 다양한 서비스 연계를 강화함으로써 올해 국내 시장 공략에 나선다.


미스터딜러 : https://www.mr-dealer.com/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