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0 (수)

이벤트, 전시회

애드픽 순금주화 증정 이벤트

오드엠, 자사 서비스 애드픽 회원의 누적 수익금 100억원 돌파 기념 이벤트 페이스북서 진행
애드픽, 회원들이 만든 콘텐츠를 보고 성과 발생할 경우 수익금 지급, 역량 있는 회원은 전문 마케터로 제2의 인생 설계
1등 당첨선물 애드픽 기념 주화는 총 2개로 제작, 1개는 오드엠에 영구 전시 보관돼


회원들에게 100억 원을 지급한 것을 기념해 순금 추첨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는 기업이 있어 화제다.  


㈜오드엠(대표 박무순)이 자사 서비스 애드픽 회원들에게 100억 원을 지급한 것을 기념하는 이벤트를 애드픽 페이스북에서 진행 중이라고 13일 밝혔다.


‘애드픽(Adpick)’은 SNS에서 영향력 있는 사람들의 소셜 마케팅을 지원하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이다. 애드픽 회원들은 광고주의 모바일 앱이나 상품, 동영상의 홍보 콘텐츠를 제작해 자신의 SNS에 포스팅한다. 포스팅을 본 SNS 방문자가 앱 설치나 영상 시청, 제품 구매 등을 할 경우. 콘텐츠를 만든 회원들에게 성과에 비례한 수익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2013년 출시 이후 현재까지 100억 원이 넘는 성과수익금이 애드픽 회원들에게 돌아갔다. 마케팅 전문 기업을 설립한 CEO를 배출할 만큼 두각을 나타내는 애드픽 회원들이 늘면서, 인플루언서를 직업으로 삼는 사례도 늘어나는 추세다.


오드엠은 회원 지급금 100억원 돌파를 기념하기 위해 100명에게 경품을 지급하는 페이스북 이벤트를 진행한다. 애드픽 페이스북에 올라온 이벤트 동영상을 본 누구나 영상을 공유한 뒤 완료 댓글을 달기만 하면 자동으로 응모할 수 있다. 추첨을 통해 선정된 1등 당첨자에게는 순금 다섯 돈으로 제작한 100만 원 상당의 애드픽 기념주화를 증정한다. 2등에 당첨된 2명에게는 폴라로이드 카메라, 3등 97명에게는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지급할 계획이다.


박무순 오드엠 대표는 “애드픽 회원들의 누적 수익이 100억 원을 넘었다는 것은 그만큼 활발한 인플루언서 활동이 이뤄졌고, 수 많은 사람들이 이들의 콘텐츠에 애정과 관심을 보여줬음을 뜻한다”라면서, “이번 이벤트를 통해 애드픽이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서비스로 자리잡는 데 도움을 준 많은 분들에게 작은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1등 당첨자에게 증정하는 애드픽 기념 주화는 총 2개가 제작된다. 그 중 1개는 1등 당첨자에게 전달하고, 다른 한 개는 오드엠에 전시 보관될 예정이다. 이벤트는 이 달 26일 자정까지 진행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애드픽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벤트 페이지(애드픽 공식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adpick/


<오드엠 소개>


오드엠은 ‘누구도 만들지 않은 독창적이고 독특한(ODD) 모바일(Mobile) 서비스를 선보이겠다’는 목표로, 야후코리아 출신의 박무순 대표와 안소연 이사가 2011년 창립한 온라인, 모바일 마케팅 플랫폼 기업이다. 일반인들이 자신이 운영하는 SNS 채널에서 모바일 앱, 동영상 등을 홍보하는 콘텐츠를 만들고 성과에 따라 수익을 얻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인 ‘애드픽’을 2013년 출시해 모바일 앱 광고의 새로운 시장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2016년 12월 현재 애드픽의 인플루언서로 활동하는 회원은 43만 명에 달하며, 월 평균 진행되는 광고 캠페인의 수는 전체 100여 개에 달한다. 애드픽은 모바일 바이럴 마케팅 시장을 개척한 선두주자라는 점, 소셜 미디어라는 채널을 활용해 향후 성장 가능성이 크다는 점, 차별화된 기술력과 운영능력 등을 높게 평가 받아 2016년 4월, 50억 원의 투자를 유치하기도 했다. 향후 오드엠은 서비스 개발을 통해 국내 1위의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으로서 애드픽을 더욱 발전시켜 나가는 한편, 해외 시장에 진출해 비즈니스 영역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기사제공 : 오드엠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