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0 (화)

스타트업

미술 스타트업 아티스티, 신진작가 레지던시 오픈


아티스티 레지던시 – (주)이너트론 송도 사옥 내 위치


신진작가 미술품 판매 플랫폼 ‘아티스티’가 ‘아티스티 레지던시’를 오픈했다. 아티스티는 (주)이너트론과 예술가 지원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맺고, 송도에 위치한 이너트론의 신사옥에 레지던시 공간을 마련했다. 100평 이상의 넓은 공간과 구내식당 식사 제공 등 작가들의 작업활동을 위한 전폭적인 지원을 계획하고 있다. 건물 1층 로비에는 이너트론 갤러리가 위치하고 있어, 입주작가들의 전시가 진행될 예정이다. 




아티스티 레지던시는 6개월 간격으로 모집될 예정이며, 7월 말 1차 모집 공고 후 열흘만에 조기 마감되었고, 심사를 거쳐 총 5명의 작가가 입주를 완료했다. 아티스티 모바일 앱에서 작가 심사를 통과한 작가라면 모집기간에 지원이 가능하다.


아티스티 정줄리 대표는 “레지던시를 통해 아티스티의 유망한 작가들의 예술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작가와 공간, 플랫폼이 더욱 더 생산적으로 발전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아트와 기업체가 결합하는 새로운 형태의 상생 모델을 제시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티스티는 신진 미술 작가들의 작품을 감상,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으로 웹과 모바일 앱으로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아티스티의 미술품 플랫폼에 가입한 회원들은 자유롭게 자신들의 미술작품을 업로드 할 수 있으며 SNS 형식으로 다른 작가들의 미술작품들을 감상하고 소통하는 것이 가능하다. 작품의 판매를 원할 시에는 검증된 작품만의 판매를 위해 자체 작가 심사 과정을 거쳐 아티스티 작가로 등록 후 판매를 할 수 있게 되어 있다. 아티스티의 플랫폼에는 현재 7,000점 이상의 미술작품들이 업로드 되어 있으며, 200명 이상의 신진작가들이 활동하고 있다.


이너트론은 이동통신 기지국 시스템에 사용되는 핵심 부품을 전문 제조하는 업체로서, RF 이동통신 분야의 강소기업이다. 인천마이스터고, 계산공고, 인천대학교, 숭실대학교 등의 교육기관에 장학금을 지원하고 연구시설을 기부하며 지역사회 인재양성에 기여를 하고 있으며, 아티스티와의 이번 제휴를 계기로 문화예술 분야로도 공헌 활동을 넓히고 있다.


image credits: 아티스티

아티스티 웹사이트 : http://artisty.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