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09 (화)

스타트업

피카소, 유튜버 랭킹 서비스 '래더' 론칭





뉴미디어 빅데이터 분석 기업 피카소가 유튜버 성장률부터 수익 정보를 확인하고 비교까지 할 수 있는 한국내 유튜버 랭킹 서비스인  ‘래더’를  지난 10일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래더는 국내 유튜버 순위와 유저들의 이용 정보를 파악할 수 있는 서비스로 일반 시청자, 유튜버, 광고주들에게 영상 조회 수는 물론 구독자 수와 성장률 등 다방면의 종합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평소 일반인들은 알기 어려웠던 유튜브들의 한 달 예상 수익은 물론 22개 이상 세분화된 카테고리별 유튜버 검색도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래더는 다음 주 내로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웹사이트를 개편하고 유튜버 해쉬태그 기능과 필터 기능 등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이다. 


래더는 이번 개편으로 일반 시청자가 유튜버를 검색하고 맞춤 채널 등록까지 가능해져 이전에 비해 훨씬 뛰어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 



피카소 이세령 대표


래더 서비스를 만든 피카소의 이세령 대표는 “래더는 국내에서 최초로 5만 개 이상의 채널을 분석하고 그 결과를 일반 시청자에게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라며 “현재 래더 웹사이트도 사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수정하고 있지만 좀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대대적인 개편을 하기로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사용자에게 딱 맞는 채널을 찾아줄 수 있는 래더 서비스를 더욱 탄탄하게 만들어 다양한 채널이 시청자와 공존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image credits: 피카소

래더 :  https://ladder.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