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3 (화)

스타트업

알밤, '자동 급여 계산 서비스' 사용자 지난달 대비 350% 이상 증가


image credit : 알밤


중소 사업자를 위한 출퇴근 관리 및 급여 자동화 서비스 알밤을 제공하는 ㈜푸른밤이 알밤 자동 급여 계산 서비스를 사용하는 사업장이 지난달 대비 350% 이상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기존에 알밤을 사용하던 소규모 사업장을 중심으로, 자동 급여 계산 기능에 대한 니즈가 꾸준히 있었으나 이는 유료 서비스라는 장벽이 존재하다 보니, 무료로 제공되는 출퇴근 관리 기능만을 사용하는 경향이 있었다. 


그러나 지난달 11일부터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알밤 서비스 무료화 이후, 알밤 자동 급여 계산 서비스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되자 사용자가 세 배 이상 증가하면서 알밤을 통한 월 급여 계산 총액이 함께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푸른밤은 올해 안으로 알밤을 통한 월 급여 계산액 1000억 원이 목표다. 푸른밤은 그간 알밤 급여 계산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축적해온 노하우를 토대로, 동반 성장을 위한 제휴사업을 확대하고 홍보마케팅에 힘쓰는 등 공격적인 비즈니스 기획, 마케팅에 집중하겠다며 차별화된 사용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기술 및 서비스 투자도 늘릴 예정이라고 밝혔다. 


푸른밤 김진용 대표는 “소상공인을 비롯한 다양한 규모의 사업장에서 알밤을 통한 직원 관리가 가능하도록, 최근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전면 무료화를 진행하는데 이어 법인사업자 대상으로 주 52시간 관리 기능을 기본 기능으로 제공하기 시작했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인 방법으로 자동 급여 계산 시장을 개척해 나갈 것이며, 직원과 고용주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알밤 : https://www.albam.net/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