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13 (금)

CEO 인터뷰

크라우드 펀딩 마케팅사 Gadget Flow CEO 에반 바사미스(Evan Varsamis) 인터뷰


Gadget Flow CEO Evan, Varsamis



Gadget Flow Team


K스타트업 밸리는 자사와 협력관계에 있는 뉴욕의 크라우드 펀딩 마케팅사인 가젯 플로우(Gadget Flow) 사의 CEO인 에반 바사미스(Evan, Varsamis)와 인터뷰를 지난 12월 진행하였다. 킥스타터와 인디고고등의 캠페인을가징 많이 성공적으로 진행시킨 Gadget Flow의 CEO인 에반 바사미스(Evan, Varsamis)와 인터뷰는 크라우드 펀딩을 계획하는 한국의 스타트업들에게 좋은 정보를 제공할 것으로 생각한다. 인터뷰 진행은 Jimmy Park 기자가 진행하였다.



-에반, 간단한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NYC 기반 기업가로 Gadget Flow Inc의 창립자겸 CEO이며, Qrator Ltd의 투자자 및 마케팅 고문입니다. 그리고  포브스(Forbes, Inc), 허핑턴포스트(HuffPost) 및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에센셜즈(American Express Essentials)의 기고가 입니다. 또한 스프린트 크라우드 펀딩 펀드(Sprint Crowdfunding Fund)및 크라우드 리치(Crowdreach)의 어드바이저 및 연사이기도 합니다. 저는 매셔블(Mashable), 더 넥스트 웹(The Next Web), 기업가, 포춘(Fortune), 포브스(Forbes) 및 웹 서밋(Web Summit)에 소개되었습니다.



-Gadegt Flow를 소개 부탁합니다.


▶Gadget Flow는 최신 기술, 장비 및 크라우드 펀딩 캠페인을 최신 상태로 유지하기 위한 독창적인 제품 검색 플랫폼입니다. 매달 방문자가  2,800 만 명이 넘는 iOS 및 Android 앱은 차세대 제품 탐색을 위해 AR 및 VR을 지원합니다. 우리는 NY에 본사를 둔 30 명으로 구성된 팀으로 100 % 원격으로 작업하고 있으며 2012 년 이후 250개 카테고리에서 17,000 개가 넘는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우리는 포춘지 선정 500 대 브랜드와 4,000 이상의 크라우드 펀딩 캠페인을 포함하여 7,000 명 이상의 고객과 협력해 왔습니다.



-Gadget Flow를 시작한 동기는 


▶우리는 eCommerce 스토어와 Engadget과 같은 간행물 사이에 '짧은 리뷰가 있는 플랫폼'... 사용자가 매일 훌륭한 신제품을 발견할 수 있도록 무언가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Gadget Flow를 주로 이용하는 사람들은, 또  이용자들이 가장 많은 나라는 


▶우리의 목표 고객은 기술 애호가이며 크라우드 펀딩 시장의 팬이기도 합니다. 우리는 사람들이 최신 제품 발표와 가장 멋진 크라우드 펀딩 캠페인을 위해 Gadget Flow를 사용할 수 있도록 대부분 전자기기, 기즈모스(gizmos) 등 최신 제품을 큐레이팅 합니다.. 우리 고객의 대다수는 미국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70% 이상), 유럽 국가가 2위를 차지합니다.



-Gadegt Flow를 이용시 얻게될  특별한 장점은 무엇입니까?


▶크라우드 펀딩의 프로세스와 위험에 대해 잘 알고 있는  타켓 고객들에게 제품을 소개할 수 있습니다.



-Gadget Flow의 경쟁사들은?


▶우리의 플랫폼은 매우 독특하기 때문에 어떤 직접적인 경쟁자도 가지고 있지 않다고 생각하지만, 기술 간행물 또는 가제트 흐름 등은 간접 경쟁자로 간주합니다.



-크라우드 펀딩 마케팅에서 Gagdegt Flow는 얼마나 많은 성공을 이루었나요?


▶우리는 매우 성공적이었으며, 2012년부터 4,000명 이상의 고객들과 협력했으며, Kickstarter에는 전문가로 등재되었으며, 또한 Indiegogo 파트너이기도 합니다. 우리는 대부분 디자인과 기술 제품들을 소개하고 사용자들을 그들의 페이지로 안내합니다.



-특별히 기억나는 킥스타터 마케팅 성공의 사례는 


▶우리는  여러 성공 사례를 가지고 있지만 가장 성공적인 제품 출시는 3D 프린터와 100달러 미만의 혁신적인 제품이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제품은 몇 주 내에 10배의 ROI(투자 수익률)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킥스타터나 인디고고에서 캠페인을 론칭하려는 한국 스타트업들에게  충고해 줄 이야기는?


▶사전 론칭 캠페인을 먼저 수행하십시오. 목표는 캠페인을 시작하기 전에 제품에 관심이 있는 5k에서 20k 사이의 이메일 가입자를 생성하는 것입니다. 이메일 목록을 구입하지 않고 바로 가기를 찾지 마십시오. 출시 전 단계는 1 ~ 3 개월 지속되어야 하며 FB 광고를 통해 가입자를 우선적으로 모아야 합니다. 또한 킥스타터나 인디고고 등의 영향력을 활용하여 처음 며칠 내에 트래픽, 서약 및 관심을 창출하는 것이 목표인 만큼 최대한 많은 서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Gadget Flow와 Kstartup Valley는 한국 기업을 위한 크라우드 펀딩 마케팅을 위해 협력하고 있습니다. 한국 고객을 위해 2020 년에 시행 할 계획이거나, 아니면 진행될 계획이 있다면 알려주십시오.


▶우리는 2020년에 Gadget Flow 서비스를 한국어로 번역해서 고객들이 저희와 함께 일하는 것을 더 편리하게 해드리고 싶습니다. 한국에서 현지 팀을 고용하는 것도 저희 계획에 있습니다. 저희와 함께 일하고 싶다면 신청해주세요



-마지막  질문으로  에반, 당신의  인생의 목표는 무엇인가요?


▶기업가와 창조자가 꿈을 현실로 만들고 그 과정에서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돕는 것입니다. 기업가로서 저는 매일매일 매일매일이 투쟁이라는 것을 이해합니다. 하지만 여러분은 장기적인 수익에 집중해야 하고, 그동안 즐겁게 지내야 합니다.



오늘 좋은 시간 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관련기사






이스트 오라이온, AI 기반 유튜브 쇼츠 제작 서비스 출시 이스트 오라이온은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유튜브 쇼츠 영상 제작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서비스는 최신 AI 기술을 활용하여 기업과 개인 크리에이터들의 유튜브 채널 운영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의 요구사항에 맞춰 AI가 자동으로 트렌디한 쇼츠 영상을 제작하고, 채널 운영을 최적화하는 토탈 솔루션을 제공한다. 특히 이스트 오라이온은 미주 한인 사회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기 위해 한인 단체 임원단을 대상으로 한 특별 프로그램을 함께 선보인다. 이 프로그램은 한인 단체들의 활동과 소식을 효과적으로 알리고, 세대 간 소통을 강화하는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토마스 박 공동대표는 "최근 숏폼 콘텐츠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면서 효율적인 제작 솔루션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이스트 오라이온의 AI 기술력을 바탕으로 누구나 쉽게 고품질의 쇼츠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특히 미주 한인 사회의 디지털 변화를 선도하고, 한인 단체들의 영향력 확대를 위해 맞춤형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주요 서비스 특징은 다음과 같다: - AI 기반 자동 콘텐츠 기획 및 제작 - 실시간 트렌드 분석 및 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