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1 (수)

이상기 특허 변호사

대박난 발명품들 100가지 이야기 (3) - 크록스 신발 이야기

어떻케 하면 대박이 나고, 부자가 될수 있을까?  과거에 많은 사람들을 부자로 만든 대박 발명품들과 아이디어들!! 이 발명품들 속에 담긴 이야기들을 지금부터 만나보도록 할까요? 그래서 우리도 본받고 다들 대박이 나고 부자가 됩시다.



오늘은 구멍 뚫린 고무 신발이야기이다.  

매년 여름 슈즈 시장을 주름잡는 제품이 있다. 구멍이 숭숭 뚫린 고무신발 '크록스' 이다. 
2002년 미국 콜로라도에서 처음 등장한 크록스는 미국은 물론 유럽, 일본 등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이다.  부시 미국 전 대통령을 비롯해 할리우드 스타들이 크록스를 신은 모습이 곳곳에서 포착되면서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다.  

크록스가 인기를 끄는 이유는 가볍고 편안하기 때문이다.  얼핏 보기에는 고무처럼 보이지만 밀폐기포 합성수지 소재인 '크로슬라이트' 재질이 적용돼 부드럽고 미끄럽지 않다.  회사측 설명에 따르면 인체공학 설계로 특허를 받아 맨발로 서 있을 때보다 근육 피로가 60% 이상 줄어드는 효과도 있다고 한다.  

또 에어홀이라고 불리는 신발에 난 구멍들은 신발의 통풍과 디자인을 위해 만들어졌는데, 이 구멍 덕분에 신발에 물이 쉽게 들어오지만 또 통풍이 좋아 금세 마른다.  물에 젖지 않게 하는 방수 신발이 아니라 역발상으로 물이 쉽게 마르는 신발을 만든 것이다. 

편안함을 기본으로 세련된 디자인에 스타일까지 접목하는 등 디자인 혁신과 함께 신소재의 기술 혁신을 더하면서 사계절 슈즈 브랜드로 고객층을 넓혀왔다.  

우리가 매일 신는 필수품 신발.  발을 더 가볍고, 편하게 만든 신발, 이렇케 생활속에서 작은 관심이 세계를 강타한 패션 아이템을 만들어 내었고 당연히 대박을 낸 발명품이 되었다 .  
앞으로도 발명자들뿐만 아니라 우리들도 부자로 만들수 있는 대박 발명품들에 대해서 재미있는 이야기는 계속된다. 



이상기 변호사 

·      미국 특허 상표청 등록 특허 변호사

·      로욜라 대학 법대, 법학박사

·       랜다우어 수석 연구원

·       파나소닉 연구원

·       일리노이 주립대학 – 전산학과 석사

·       일리노이 주립대학 - 전산학과 학사


연락처 : 

이메일: sang@dream-law.com

전화: 847-357-1358 ext 301

팩스: 847-357-1359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