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14 (토)

스타트업

네오스프링, 남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과 MOU 체결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네오스프링(대표 김석표)은 남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과 8일 MOU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전략적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지역 예비창업자, Start-up 육성, 유망 중소기업 육성으로 지역 경제활성화와 양 기관의 발전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진행됐다.


이 날 진행된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Start-up 육성을 위한 공동 협력△창업기업 역량개발과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상호 협력 △양 기관의 시설, 장비, 전문인력의 활용 △창작․창업 활성화를 위한 상호지원 △크라우드펀딩 교육 및 세미나 개최 △투자형 및 리워드형 크라우드펀딩 검토 등 다양한 지원을 마련할 것으로 보인다.


남서울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산업교육을 촉진하고 유기적 협력을 통해 신기술과 지식을 구조화하여 이를 보급 및 확산하기 위하여 설립되었다. 또한, 청년창업지원사업,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청년취업아카데미 등 다양한 사업에 지원하여 지역 경제 활성에 기여하고 있다.


네오스프링 김석표 대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천안 거점인 남서울대학교와 함께 4차 산업 혁명의 화두인 VR(가상현실), AR(증강현실), MR(혼합현실)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해외 크라우드펀딩 사인 인디고고, 킥스타터 성공사례처럼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검증하고 육성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