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1.18 (월)

스타트업

써모랩코리아, 친환경 아이스팩 미국 특허 취득


사진 : 특허청에서 주최하는 홍대용상을 수상한 써모랩코리아




친환경 콜드체인 패키징 전문기업 ㈜써모랩코리아가 분리배출이 용이한 친환경 아이스팩(상품명 : 에코팩)에 대한 미국 특허를 취득했다고 밝혔다. (발명 명칭 : Eco-Friendly Ice Pack To Be Easily Separated And Discharged. / 등록번호 : U.S. Patent No. 10,378,810)


이번에 미국에서 특허 등록된 에코팩은 앞서 2018년 1월에 국내에서 먼저 특허 등록된 제품으로써 국내에서는 2018년 6월부터 생산을 시작하여 현재 CJ대한통운, NS홈쇼핑, 롯데홈쇼핑, 롯데푸드, 신세계백화점, 지에스리테일 등 국내 약 50여 개 유통, 식품 기업에 공급되고 있는 제품이다.


나정균 대표는 “과다한 포장재 폐기물의 문제는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등 선진국에서도 매우 큰 골칫거리” 라며 “국내에서 먼저 특허를 등록하고 많은 기업에 1년 이상 제품을 꾸준히 공급하며, 제품의 친환경성과 품질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에코팩을 이제는 미국 시장에 론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써모랩코리아는 2017년 설립된 스타트업으로 지난 7월 쿨리지코너인베스트먼트로부터 10억 원의 프리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관련기사






홍춘천치즈닭갈비, 뉴욕 맨하튼 진출 사진 제공 : 홍춘천치즈닭갈비 뉴욕점 치즈닭갈비 전문점 대한민국 프랜차이즈 ‘홍춘천치즈닭갈비’가 뉴욕 맨해튼 코리아타운에 진출해 호조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이 매장을 연 최경림(60) 대표는 뉴욕에서 한국 외식업만 25년간 운영해온 장사 베테랑이다. 특히 고깃집 종로상회는 맨해튼의 맛집 명소로 유명하다. 홍춘천은 10월 말부터 가 오픈하여 지난주 화요일(뉴욕시간)에 본격적으로 오픈해 198㎡ 규모의 점포에서 일평균 매출이 1000만원 선에 이른다고 밝혔다. 피크타임에는 1시간 이상 줄을 서서 기다릴 정도인데, 돌아가는 고객들도 꽤 많은 편이다. 홍춘천은 지난해 일본 도쿄 중심가에 진출한 데 이어 뉴욕 맨해튼에서도 한국 닭갈비 맛의 인기를 확인하면서 글로벌 브랜드를 지향하는 홍춘천의 계획이 점점 더 실현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 최 대표는 1년 전부터 한국 외식 브랜드를 가져가기 위해 코리아타운을 방문하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여론조사를 해봤다. 그 여론조사에서 한국 음식 중 가장 인기 있는 음식 중에서 닭갈비가 3위를 차지해서 한국 브랜드를 물색하다가 튼튼한 본사와 안정적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홍춘천치즈닭갈비를 선택하게 된 것이라고 설명했다. 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