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9 (목)

이벤트, 전시회

SISOFARI 2017

화방·완구·판촉·선문·캐릭터·시계·가방·디자인·생활잡화 등 세계 각국의 최신 문구 제품 한자리에서 선보여
학생 체험관, 현장학습 체험 코너 설치 등 풍성한 볼거리와 흥미로운 현장교육의 기회
유통업체를 위한 바이어 초청 매칭 상담회 및 경영자 세미나 개최 통해 비즈니스 기회 창출



급변하는 경영 환경의 변화에 적극 대처하고, 국제 경쟁력 강화를 통한 수출 증대와 문구산업 내수시장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제30회 서울국제문구·학용·사무용품종합전시회가 10월 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코엑스 본관 3층 C홀에서 열린다. 


제30회 서울국제문구·학용·사무용품종합전시회는 8개국 131개사의 최신 학용품 및 사무용품과 사무기기류, 판촉 선물 용품, 미술·디자인 재료, 교육 용품 등 각종 문구 제품부터 팬시 문구, 생활용품 등 폭넓은 전시 품목으로 빠르게 변화하는 업계의 트렌드를 한 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국내 최대의 문구 전시회다. 


특히 이번 전시회는 성공적인 전시회 개최를 통한 국내 문구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신문 및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 광고 등 국내 홍보를 강화하고 문구 유통업계 및 소비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여 전 문구인과 소비자를 위한 축제 분위기로 개최될 예정이다. 


또한 열린 체험학습을 통한 창작 의욕 고취와 체험 학습의 장으로 활용하기 위해 슈링클스 만들기, 와이어 공예, 컬러룬 자동차 만들기, 미니어처 만들기 등 다양한 현장 체험학습 코너를 운영하며 단체 관람 학생 전원에게 문구업체가 협찬하는 문구류를 나눠 주는 행사가 진행된다. 


한편 주최측은 일반 관람객 유치를 위해 매일 음악인 초청 공연, 신제품 발표회 등 다양한 이벤트를 개최하여 어느 해보다 많은 관람객을 유치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국문구공업협동조합 개요 


한국문구공업협동조합은 문구산업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고 협동사업을 통한 조합원의 자주적인 경제활동을 조장하기 위하여 1962년 설립되었다. 한국문구산업이 국산화와 자급의 단계에서 품질향상과 수출의 단계를 지나 세계 일류 문구를 지향하기까지 문구산업의 발전을 이끌어 온 전국 1,400여 문구제조업계의 대표 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sic.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