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14 (수)

신상품

투아이즈테크, VR 카메라 ‘투아이즈 브이알’ 킥스타터 론칭 2일만에 펀딩 100% 달성


TwoEyesVR 양안 360도 카메라

(사진제공: 투아이즈테크)


특허 기반의 가상현실 기술을 보유한 ㈜투아이즈테크(대표이사 송헌주)가 3D 360도 VR 카메라 ‘투아이즈 브이알(TwoEyes VR)’을 미국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킥스타터’에 론칭한지 2일만에 펀딩 목표 100%를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투아이즈테크의 제품은 론칭 후 킥스타터 자체에서 주목받는 프로젝트를 선정하는 ‘Project We Love’에도 뽑혀 앞으로 40일 가까이 남은 캠페인 기간 동안의 성과가 기대되고 있다. 


‘투아이즈 브이알’은 두 쌍의 어안렌즈로 사람의 양쪽 눈에 해당하는 360도를 각각 촬영하여 3D VR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360도 카메라다. 1500만 화소의 어안렌즈 네 개는 사람의 눈이 보는 대로 360도를 촬영하여 입체감과 깊이감이 느껴지는 360도 가상현실 콘텐츠를 만들 수 있다. 


특히 한 번의 촬영으로 VR 헤드셋과 유투브나 페이스북 등 360도 플랫폼 등에서 감상할 수 있는 입체 360도 콘텐츠뿐만 아니라 3D TV 등에서 감상 가능한 3D 콘텐츠 제작이 가능한 하이브리드 기능을 갖추고 있는 것이 강점이다. 카메라를 가로로 들면 투아이즈 브이알만의 독자적 방식인 양안 모드로 촬영하고 세로로 들면 기존 360도 카메라와 같이 단안 모드로 촬영할 수 있어 직관적이고 쉽게 사용할 수 있다. 


투아이즈테크는 1월 5일부터 8일까지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의 소비자 가전 박람회 ‘CES 2017’의 ‘유레카파크(Eureka Park)’에 참가해 부스를 방문한 1000여명의 관람객들에게 제품을 소개하고 데모 콘텐츠를 시연하여 많은 관심을 받았다. 


송헌주 대표는 “일반 소비자들도 가상현실 분야에서 새로운 아이디어와 기술을 경험하기 원하는 것으로 파악했다”며 “합리적인 가격과 쉬운 사용법으로 누구나 고품질의 360도 콘텐츠를 촬영할 수 있는 투아이즈 브이알을 시작으로 가상현실 분야에서 지속적인 혁신을 이루어나가는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킥스타터 캠페인을 통해 슈퍼 얼리버드는 50% 할인된 가격, 얼리버드는 45% 할인된 가격으로 제품을 선주문 할 수 있다. 크라우드펀딩은 2월 26일까지 진행되며 투아이즈 브이알 킥스타터 페이지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투아이즈테크 개요 


투아이즈테크는 특허 기반의 독자적 기술력으로 누구나 쉽게 실감형 콘텐츠를 제작하고 양방향으로 감상할 수 있게 하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있다. 양안 360도 카메라 ‘투아이즈 브이알’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우리 삶의 경험을 풍성하게 하는 휴먼테크놀로지를 창출해 나가고자 한다.

투아이즈 브이알 킥스타터: http://www.kickstarter.com/projects/2449...


출처: 투아이즈테크

웹사이트: http://www.twoeyestech.com

관련기사